728x90

빅 픽처

더글라스 케네디

밝은세상


큰 그림이라는 드립이 생각나는 제목에 읽고 싶었다.

읽고 싶었던 책을 드디어 읽게 되니

어느새 영화화도 되었더라?

신기하다

 

스릴러라는 영화설명에

아... 나 이거 끝까지 읽을 수 있는거야? 라는 생각도 잠시

술술 읽혀서 놀랐다.

 

자기가 선택한 삶을 후회하는 주인공을 보고

나도 저렇게 좀 삶에서 떨어져 있는 느낌으로 살고 있는거 아닌가?

라는 생각이 들었다.

 

 

처음 나오는

"그림자를 붙잡느라 실체를 잃지 않도록 조심하라.- 이솝"

이라는 글귀에

뭔내용인데 비장해?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

리뷰를 쓰려 다시 앞장을 넘기니 이해가 되었다.

뭔가 부유한 듯한 생활

현실에 와 닿지 않는 나

원하면 행동으로 보여도 좋을텐데 정체된 나

가 보인다.

 

주인공의 아버지의 말 생각난다.

"돈이 곧 자유다"

난 뭔가 돈이 속물적이라고 생각하면서 살았던 것 같다.

그래서 쥐뿔도 없으면서 없으면 없는대로라는 자기 위로를 보내고 있었던 건 아닐까 싶기도 하다.

존 스튜어트 밀의 자유론을 보고 진정한 자유는 뭘까 생각해 보지만

집에서 독립도 하지 않은 나는

겁쟁이 인게 분명하다.

항상 독립을 주장하지만 행동을 하지 않는 나를 바라보며 또 자조한다.

 

난 도대체 무얼하고 싶은걸까 싶기도 하다.

반응형

+ Recent posts